본문 바로가기
차알못의 자동차 생활

I30PD 휴대폰 거치대 맥세이프 충전기

by 긍정열혈제주남 2023. 2. 20.
반응형

I30PD 1.6 T-GDI

카멜레온360 거치대, 대시크랩 얼리 맥세이프 거치대

 

I30PD 휴대폰 거치대

2018년 I30PD를 출고하고 가장 힘든 것 중 하나가 바로 휴대폰 거치대였다.

내 차량은 현대차 최초의 플로팅 타입 내비게이션이 적용된 차량이라 내비게이션 바로 아래 송풍구가 있는데 

보기에는 좋지만 일반 휴대폰 거치대를 설치하면 내비게이션 화면이 가리거나 공간이 안 나와 걸리는 문제가 생겼다.

그래서 폭풍 검색을 한 후 구매한 제품이 바로 카멜레온360.

이 제품은 무선 충전이 되지는 않고 말 그대로 휴대폰 거치대 기능만 있는데 만족도가 너무 높았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았고, 내구성, 편리성이 좋아 짝꿍의 차에도 설치를 했던 아주 좋았던 제품이었다.

아직도 자동차 카페에 보면 휴대폰 거치대로 많이 추천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I30PD거치대
카멜레온360

I30PD(N라인 포함)에 설치를 하면 대충 이런 각도가 나온다. 

보통은 송풍구 거치 마운트 위에 바로 휴대폰을 거치해야 하는 디자인이 많은데 

카멜레온360은 연장거치대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위치 선정이 자유롭고, I30PD 같은 송풍구에는 딱이다.

그래서 몇 년 동안 잘 사용을 했다.

하지만 무선 충전을 하고 싶은 생각에 무선 충전기 거치대를 알아 보게 됐고, 아이폰 13 미니로 갈아타면서 

맥세이프 충전 거치대를 구매했다.

 

반응형

 

I30PD 맥세이프 충전기

I30PD거치대
맥세이프거치대

아이폰을 사용자라면 많이 가지고 있을 맥세이프 충전기와 호환 액세서리들 중 차량용 충전기도 있을 것이다.

종류가 많아 고르기 쉽지 않았지만 내가 선택한 제품은 대시크랩 얼리.

맥세이프 충전기는 검색하면 종류가 많기 때문에 차량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나는 대시크랩 얼리 맥세이프 충전기를 선택한 이유가 내 차량 송풍구의 특이함이 제일 컸고, 

다음으로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가성비 제품인 것 같아 구매를 했다.

제품을 받고 이리저리 살펴봤을 때는 아주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한 가지 문제가 있었는데 그건 바로 고정 마운트.

마운트와 충전기 연결 부위가 충전기 위쪽이라 폰을 충전할 때 내비게이션 화면이 가리지 않을 거라 생각하고 

구매를 했는데 아니었다.

내 차량의 특이하고도 이상한 디자인 때문에 화면을 많이 가리게 됐고, 고민을 하던 중 

카멜레온360 휴대폰 거치대처럼 마운트 부분을 연장할 수 있는 부품이 있어 그걸 주문 후 다시 설치를 했다.

 

I30PD거치대
맥세이프거치대

연장마운트를 이용해 설치를 하니 화면을 가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했다.

비상등 조작을 쉽게 하기 위해 조수석 쪽 송풍구에 설치를 했는데 각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혀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맥세이프 충전기라 맥세이프가 없거나 맥세이프 케이스 사용을 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거나 거치가 불안하지만 시거잭 초고속 충전기에 USB 단자가 하나 더 있어 충전 케이블로 아이폰이든 갤럭시든 충전이 가능하다.

자동차 휴대폰 거치대 혹은 맥세이프 충전기를 찾는다면 대시크랩 얼리 제품을 추천한다.

혹시 이 제품이 없다면 비슷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있으니 그걸 선택하면 되고, 연장 마운트도 따로 구매가 가능하니 I30PD 차량(그리고 비슷한 디자인의 차량들)에도 문제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자동차 휴대폰 거치대, 맥세이프 충전기가 아닐까 싶다.

 

댓글